본문 바로가기

TV 이슈 이야기

알고있지만 결말, 웹툰과 다른 이유

반응형

알고있지만 결말, 웹툰과 다른 이유

드라마 알고있지만은 송강과 한소희 주연으로 크게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JTBC 토요일 11시에 방영되는데도 불구하고 화제성이 엄청난 편입니다. 초반엔 시청률이 1%대로 저조했지만, 유튜브나 네이버 TV를 통해 화제성 반열에 오르면서 시청률이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더욱 파격적인건 송강과 한소희의 과감한 베드신이었는데요. 알고있지만은 어떤 내용이고, 결말은 어떻게 될까에 대해 원작 웹툰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고있지만 줄거리 
알고있지만의 내용은 사랑은 믿지 않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유나비(한소희)와 여기저기 흘리고 다니면서 매력을 뽐내지만 정작 연애는 하지 않는 남자 박재언(송강)의 이야기입니다. 


1화에서 나비는 고등학교 미술학원 선생님과 연애를 하는데요. 늘 자신을 가르치려했고, 모든 데이트가 전남친 위주로 흘러갔습니다. 그렇게 나비가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던 찰나에 전남친은 다른 학생과 바람이 나는데요. 연애에 대한 아픔을 쓰라리게 당한 뒤 나비는 사랑을 믿지 않게 됩니다.

한편, 박재언은 중학교 때 첫사랑을 만나 연애를 시작하고 헤어진 뒤로 그 어떤 여자와도 사귀지 않습니다. 대신 깊은 스킨십은 나누죠. 나비를 좋아하고, 목뒤에 나비문신이 특징입니다. 속칭 어장관리남으로 대학 내에서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자들은 늘 박재언의 등장에 환영합니다.


나비가 재언의 이런 소문을 알고 자꾸 피하려고 하는데, 재언은 나비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나타나 도와줍니다. 특히, 유나비의 발표 시간에 바지에 생리대가 묻었는데 이때 박재언은 서스럼없이 따라나와 남방을 벗어준거죠. 나비가 아플 때도 재언이 나타나 간호를 해줍니다.
나비는 주체할 수 없을만큼 재언에게 끌리게 되고, 둘은 깊은 스킨십을 나누게 됩니다.

하지만 연애는 하지 않죠. 이러던 찰나에 박재언의 전여친이 등장하고, 이 셋은 삼각관계로 흘러가나 싶더니 유나비의 어릴적 남사친까지 등장합니다. 과연 이 사각관계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알고있지만 웹툰 결말

알고있지만 웹툰 결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웹툰에서의 유나비와 박재언의 캐릭터는 조금 다릅니다. 박재언은 한 여자에게 정착하지 못하고 계속 새로운 여자를 만나는 전형적인 바람둥이 스타일로 그려집니다. 유나비와 박재언은 연애를 시작하지만 결국 헤어집니다.

계속 스킨십만 하려는 재언을 나비는 밀쳐버리죠. 그리고 나비가 재언을 밀치자 그는 "비위상해서 못하겠네"라는 말을 남기며 둘 사이는 끝이 납니다. 그리고 나비는 오랜 친구였던 남사친(양도혁)을 만나고, 그와 사귀게 됩니다.


하지만 양도혁 또한 여자들과 어울리며 그사이에서 능수능란하게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게되죠. 나비는 왠지 모를 불길함을 느끼게 되고 양도혁도 유나비-박재언과 비슷한 경험이 있다고 밝히죠. 이때 나비는 "..너도 똑같은 남자구나.."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습니다.

웹툰이 주는 결말은 묘하죠. 나비가 양도혁과 사귀고 있을 때 박재언은 또 새로운 여자를 만나 자신에게 했던 말을 그대로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웹툰은 이렇게 허무하게 결말이 납니다.


알고있지만 드라마 예상결말
알고있지만이 웹툰 결말과 비슷하게 흘러가면 시청을 중단하겠다는 시청자가 있을 정도로 유나비와 박재언과의 사랑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과연 웹툰의 박재언과 드라마의 박재언은 같을까요? 웹툰의 박재언과 드라마의 박재언은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나비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방식도 다르고요. 현재 7화까지 방영된 드라마는 웹툰의 전개와 비슷하게 흐르고 있지만 흔들리는 눈빛, 질투를 표현하는 방식 등 드라마에서의 박재언은 좀더 나비의 진심을 얻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결말까지 중요한 건 나비의 마음 상태인데요. 이미 전남친한테 크게 데이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재언을 만났는데, 하필 또 나쁜남자를 만난거죠. 나비가 재언과 도혁의 마음을 모두 거절하고 두 남자를 거치면서 성장하는 모습으로 그려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알고있지만은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인데요. 웹툰에서도 대학교 청춘 남녀의 썸과 사랑 이야기를 잘 그려냈다고 호평한 바있습니다. 과연 마지막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까지 알고있지만 결말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알고있지만은 마지막회 촬영까지 마무리했다고 하는데요. 남은 3화까지 이야기의 전개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합니다.

>알고있지만이 웹툰 결말과 비슷하게 흘러가면 시청을 중단하겠다는 시청자가 있을 정도로 유나비와 박재언과의 사랑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과연 웹툰의 박재언과 드라마의 박재언은 같을까요? 웹툰의 박재언과 드라마의 박재언은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나비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방식도 다르고요. 현재 7화까지 방영된 드라마는 웹툰의 전개와 비슷하게 흐르고 있지만 흔들리는 눈빛, 질투를 표현하는 방식 등 드라마에서의 박재언은 좀더 나비의 진심을 얻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결말까지 중요한 건 나비의 마음 상태인데요. 이미 전남친한테 크게 데이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재언을 만났는데, 하필 또 나쁜남자를 만난거죠. 나비가 재언과 도혁의 마음을 모두 거절하고 두 남자를 거치면서 성장하는 모습으로 그려질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알고있지만은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인데요. 웹툰에서도 대학교 청춘 남녀의 썸과 사랑 이야기를 잘 그려냈다고 호평한 바있습니다. 과연 마지막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까지 알고있지만 결말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알고있지만은 마지막회 촬영까지 마무리했다고 하는데요. 남은 3화까지 이야기의 전개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