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이슈 이야기

체인지데이즈 결말, 헤어지는 커플은?

반응형

체인지데이즈 결말, 헤어지는 커플은?

체인지데이즈는 이별을 고민 중인 세 커플이 제주도 여행을 와서 다른 이성과 데이트를 해보는 건데요. 여행기간은 단 일주일입니다. 일주일 동안 다른 연인과 데이트를 해보면서 현재 연애를 고민해보는 겁니다. 현재 연애를 되돌아볼 수도 있고, 혹은 정말 이별을 택하거나, 혼자 여행을 가는 걸 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12화까지 나온 상태이며, 총 17부작이라고 합니다. 


체인지데이즈는 카카오tv에서 만들었으며, 넷플릭스로 다시볼 수 있는데요. 이별을 생각하는 세 커플은 과연 어떤 운명을 맞이할까요? 현재까지의 줄거리를 살펴보고 헤어지는 커플을 추측해보겠습니다. 


"성호와 상미"

(문맥상 존칭은 생략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헤어질 것 같은 사람은 성호와 상미가 아닐까싶습니다. 코드쿤스트는 12화에서 둘 사이는 이제 결혼을 해야하는 시점이라고 말한 바 있는데요. 


실제로 10년째 연애 중인 둘은 이렇다할 관계변화가 없이 그렇게 장기 커플이되었습니다. 둘이 인터뷰할 때 의리로 만나는 것 같다라는 말을 한적이 있는데요. 몇 번을 헤어지고 다시 만났지만... 느낌은 황혼부부 같다는 상미님의 말을 기억이나 한듯, 코드 쿤스트는 10년 동안 반복했던 걸 계속 반복할 이유가 없다라는 말을 하죠.


결국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관계에 터닝포인트가 필요하다는 말을 했는데요. 이말은 즉, 답안지가 두 개라면 결혼 혹은 이별을 택하는 게 좋겠다라는 거죠. 실제 체인지 데이즈에서 둘은 다른 연인과 데이트를 하고 옵니다.

성호는 민선과의 차박에서 아주 흡족스러운 데이트를 하고 돌아오죠. 실제로 차에서 둘이 같이 눕기도 합니다. 굉장히 자연스럽게 데이트를 하는데, 심지어 성호는 상미 생각이 나질 않았다고 발언을 하기도 하죠. 상미는 이 모습을 보고 화가나서 '나 집에 가고싶어'라는 말을 하고요.


"손해보는 듯한 연애"

상미는 프로그램 내내 '나 그럼 헤어진다'이런 말을 계속 언급하는데요. 그만큼 쌓인 것들이 많았던 거겠죠. 헤어져도 보고 대화도 해보고 싸우기도 해보고..... 10년은 그렇게 쌓여왔습니다. 상미가 연애를 못해서, 매력이 없어서 그러는게 아닙니다. 그렇다면 다른 남자 출연진의 대시를 받지 못했겠죠. 본인도 이러면 안 될거라는걸 인지하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저 이렇게 관계가 굳어져 온겁니다. 


 성호와 상미의 연애는 10년이지만, 그 기간동안 기다림의 시간이 많았던 연애였던 것 같습니다. 늘 혼내는 사람은 상미고, 그 투정을 받는 사람은 성호의 모습에서 이러한 점을 추측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성호가 아이돌 연습생 시절부터 상미를 만나왔으니 비밀연애를 했었고, 기다림의 몫은 상미였겠죠. 10년의 관계를 살려보려고 마지막으로 택한 체인지데이즈에서 더 큰 상처를 받고 있죠. 상미는.... 우리의 관계가 변하지 않는다면 이별을 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체인지데이즈 홍주와 우석"

상미와 상호 다음으로 위태로워보이는 체인지데이즈의 홍주와 우석 커플입니다. 홍주와 우석은 연애에 갑을관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그래왔지만, 사실 둘은 얼마전까지 헤어진 상태였는데.. 우석이 잡으면서 이 갑을관계가 더욱 돈독해졌습니다. 이들의 헤어짐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관계의 기울기였습니다.


체인지데이즈의 우석은 연애 할때 헌신하며 퍼주는 스타일인데 홍주는 그 퍼주는 스타일에 적응이 된거죠. 원래 연애는 주거니 받거니가 돼야하는데 너무 주다보니까 그게 당연해진 관계랄까요.


홍주는 밝고 쾌활한 성격에 인기가 많은 스타일이었을 것 같은데요. 이러다보면 사랑을 받는 쪽에 익숙할 수 밖에 없죠. 그런데 늘 사랑을 주고, 늘 홍주를 기다려왔던 우석이 이번엔 자신을 돌아봅니다.

사실 우석은 주는데 지쳐있어보였습니다. 자존감도 많이 떨어진 느낌이 들고요. 그리고 둘 사이에서 데이트를 할 때 깊은 대화가 없는 것도 여러가지가 쌓인 모양새죠.

"진심 어린 대화가 없다면.."

우석이 이번에 잘 생각해보고 관계의 진전이 없다면 더이상 홍주를 잡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홍주는 뭘해도 자신을 선택할 것 같았던 우석의 입에서 흘러나온 이 말에 충격을 받죠. 홍주가 자존심을 내려놓고, 우석 또한 그동안 쌓인 여러 감정들을 놓고 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면 이 둘의 관계 또한 위태로워보입니다.

 

과연 체인지데이즈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헤어지는 커플은 누가 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