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이야기

2022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준비물(+서울세계불꽃축제 꿀팁)

반응형

2022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준비물(+서울세계불꽃축제 꿀팁)

곧 있으면 여의도 불꽃축제가 시작되는데요. 2022 여의도 불꽃축제를 최적으로 즐길 수 있는 여러 꿀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불꽃축제 명당자리부터 준비물, 동네주민 추천 스팟까지 함께 살펴보도록할게요. 먼저 이번에 열리는 불꽃축제는 3년만에 개최되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면 적어도 오후3시 전에는 미리 움직이셔서 자리를 맡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여의도에서 관람하실 거라면 점심 때쯤 맞춰서 돗자리를 깔고 앉아있는게 좋아요.

 

서울세계불꽃축제 일정사항

시간 프로그램 장소
13:00 - 18:00  시민참여 프로그램 마포대교 - 원효대교(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
19:00 - 19:20 개막식 파라다이스(3층)
19:20 - 19:35 일본팀 불꽃쇼
원효대교 - 한강철교
19:40 - 19:55 이탈리아팀 불꽃쇼
20:00 - 20:40 한국팀 불꽃쇼 마포대교 - 한강철교
20:40 - 21:30 애프터 파티 원효대교 앞
21:30 - 22:50 클린 캠페인 행사장 전역

 

여의도 불꽃놀이 명당은?

 

불꽃놀이가 열리는 구간은 원효대교-한강철교까지입니다. 동작구 쪽에는 주민들이 있고, 한강시민 공원을 비롯한 여의도 공원 일대에는 관광객들이 몰려들어옵니다. 먼저 잘 알려지지 않은 불꽃축제 명당부터 살펴볼게요.

1)서강대교 보행자로 ★

올라서면 서울 한강야경과 함께 여의도 불꽃놀이를 기가막히게 관람할 수 있는 명당자리입니다. 최근들어 알려지긴 했지만, 2019년도만 해도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따로 돗자리 필 공간이 없어서 서서보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국회의사당역 1번출구에서 나오시면 제대로 관람하실 수 있어요.

2)광흥창역 4번출구 밤섬 힐스테이트 근방

주변 동네주민들이 많이 보는 장소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흥창역 4번 출구로 나오셔서 힐스테이트 근방으로 오시면 사람들이 서서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있어요. 거리가 멀지만 사람이 붐비지 않는 곳입니다.

3)동작대교

불꽃이 크게 보이진 않지만, 어쨌든 여의도 근처보다는 사람들이 덜 붐비는데요. 빠져나갈 때 교통도 편리합니다. 귀엽고 아담한 불꽃놀이를 조용하게 관람하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4)밤섬공원 ★

불꽃놀이 숨은 명당이라 불리는 밤섬공원입니다. 동네주민들끼리 소소하게 돗자리를 깔고 앉아서 치킨을 먹으며 여유롭게 불꽃놀이를 관람한다고 하네요. 마포대교가 가까이에 있어 꽤 괜찮은 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불꽃놀이 명당

5)여의도 멀티 프라자

불꽃이 가장 잘보이는 곳이죠. 온갖 잡상인에 구경인파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하지만 불꽃놀이를 가장 크게 관람할 수 있고, 탁트여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사육신역사공원

1호선 노량진에 가깝게 사신다면 사육신역사공원을 노려볼만 합니다. 1호선이라는 메리트가 있으며, 사육신역사공원이 살짝 높기 때문에 불꽃이 높게 뜹니다. 다만 이곳도 오후 1시부터 자리를 잡고 있어야 제대로 감상을 할 수 있어요. 일찍부터 자리를 맡아놓기 때문에 늦게오시면 제대로 감상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7)이촌 한강공원

여기도 명불허전이죠. 여의도 공원만큼이나 인파가 많은 곳이니 각오를 단단하게 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8)노들섬 갈대숲

시야가 살짝 멀지만 들판이라 돗자리 펼곳이 많은게 장점입니다. 여의도보다 한적하게 관람하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추천해드립니다.

 


10월에 열리는 축제라 많은 날씨도 선선하고 인파도 꽤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때 필요한 준비물들이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외투와 담요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환절기기 때문에 밤에는 날씨가 춥고, 한강 근처는 물이 있어서 바람도 쌀쌀합니다. 또한 배달음식은 오후5~6시만 돼도 먹통이 될 수 있어서 미리 간식을 사오시거나 테이크아웃을 해서 오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