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이슈 이야기

철인왕후 원작비교 결말 (총정리)

반응형

철인왕후 원작비교 결말 총정리

안녕하세요. 콩콩지기입니다. 코로나로 어디 나가기 힘든 겨울, 웅크리고 앉아서 보기에 딱 좋은 드라마 철인왕후. 이제 철인왕후가 결말까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후속작은 빈센조라고 하는데, 드라마가 끝나면 바로 이어서 봐야겠습니다. 그간 타임슬립 드라마는 많았지만, 남자가 여자몸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쭈욱 길게 전개된 적이 없었기때문에 나름 신선한 드라마가 아닐까싶습니다. 초반엔 보보경심려랑 비교가 많이 됐지만, 전혀 다른 느낌으로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습니다. 먼저 철인왕후 중심으로 썼기 때문에 태자비승직기에 대한 이야기는 다소 단점 위주로 쓰여져 있습니다. 이점에 대해서 양해부탁드립니다.

철인왕후는 총 20부작으로 현재 18회까지 방영이 됐는데요. 철인왕후 원작은 중국웹드라마 태자비승직기입니다. 초반엔 철인왕후가 원작과 비교해서 많이 회자되었지만, 배우의 연기력이나 드라마제작비용, 그리고 시나리오 전개 부분에서 원작 태자비승직기보다 철인왕후가 월등히 뛰어나다고 평가된 바있습니다.


<철인왕후 VS태자비승직기>
철인왕후 원작과 비교해서 결말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원작은 총 21화로 돼있습니다. 20회에서 끝나지만 1화는 보너스겸 다른 결말을 내보내더라고요. 제가 중국드라마는 안 보는데 디테일한 설명을 위해서 왓챠를 통해 태자비승직기를 보고 둘을 비교해봤습니다. 결론은 철인왕후 작가님이 정말 드라마를 잘 썼구나였습니다.

철인왕후 원작으로 알려진 태자비승직기는 철인왕후랑 비교하기에 퀄리티가 너무 떨어집니다. 이건 제가 한국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정말 보기가 힘들정도예요. 중국에서 방영된 웹드라마라 그런지 그 B급 감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중도 하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먼저 저 퀄리티의 세트장에서 흠칫했는데요. 철인왕후 같은 경우는 의복이나 세트장에 공을 들인 반면, 태자비승직기는 천으로 대충만든 의상을 입고 나옵니다. 저예산드라마라는 게 느껴집니다. 오죽하면 그당시 시청자들이 추워보여서 옷을 챙겨주고 싶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물론 중국에선 웹드라마임을 알고 봤기 때문에 팬층이 두터운 편이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수입돼서 방영됐었습니다.

드라마 연출에 비해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의 연기력과 외모가 좀 아까웠었습니다. 그나마 다들 연기를 잘해서 21화까지 하드캐리한 드라마입니다. 철인왕후에서도 신혜선씨와 김정현씨가 멱살잡고 하드캐리했다고들 하죠. 

왕비가 용변을 보는 모습을 이렇게 표현하다니..태자비승직기ㅜㅜ

원작에서는 녹리라는 시녀가 여주인공을 따라다니는데, 용변을 보는 모습을 지켜본다던지, 대놓고 앞에서 코를 막는 등 왕실의 권위 같은 건 찾아볼 수 없습니다. 처음에 철인왕후에서 신혜선이 왕의 뺨을 때린다던지, 왕이 춘화를 보고 있다던지 하는 그런 장면들이 한국에서 반발이 많았는데, 애교수준입니다. 그냥 왕이라는 소재만 차용한 느낌이고 한 편의 꽁트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마 웹드라마라서 꽁트와 유머를 더 강조했을 겁니다. (저예산도 한 몫한듯합니다.)


철인왕후에서는 중전이 요리사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 궁중 요리를 현대식과 섞어서 재해석한 바 있는데요. 나름 한식을 알리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으며 호평이 자자했습니다. 

태자비승직기에서는 여주인공이 택배업을 합니다. 흠 근데 택배업이라는 게 그당시 흐름과 좀 연결시키면 좋은데 그냥 뜬금없이 택배업을 시작해서 좀 개연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철인왕후에서는 김병인이 사촌동생인 중전을 좋아하지만, 태자비승직기에선 동생이 여주를 좋아합니다. 대놓고 근친인데... 뭔가 태자비승직기에선 그게 부자연스럽거나 이상하지 않습니다.

철인왕후에선 사촌오빠가...서브남주

철인왕후는 중간중간에 코믹요소를 많이 넣죠. 원작의 굵직한 것들은 조금씩 가져왔지만 작가님이 철종 이야기를 가져오면서 원작과는 다른듯 비슷하게 해석한 것들이 조금씩 보였습니다. 태자비승직기 비교 철인왕후 결말 예측을 해볼텐데요. 

태자비승직기 결말
태자비승직기 결말과 줄거리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태자비승직기에서는 여주를 남겨두고 출정을 떠나게 됩니다. 여주는 남주가 떠나버리니 걱정과 그리움으로 눈물이 마를날이 없습니다. 황상이 이겼다는 소식을 듣게되고 무사히 돌아옵니다. 여주는 남주가 떠났을 때 사랑을 알았었다고 얘기하고, 남주는 자신 대신 여주가 화살을 맞았을 때 사랑을 느꼈다고 말합니다. 둘은 마음을 확인하는데요. 

여주는 황후로 있는 한 마음을 반밖에 못 준다고 말합니다. 남주는 이런 여주를 위해 후궁을 해산하고, 황위를 포기하는 것까지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5년 후로 흘러가게 되는데요. 제호가 궁녀들과 재미난 게임을 하고, 여주가 제호를 데려와 말을 꺼냅니다. 그리고 똑똑한 자신의 아이를 보며 놀라죠.

여주가 자고 있는 틈에 남주가 자객복장으로 와서 여주를 어디론가 데려가는데요. 그곳은 예쁘게 꾸며진 정원이었습니다. 자신은 평생 황제인 숙명을 갖고 살았는데, 그걸 포기하고 여주와 함께 하겠다 말합니다. 그리고 둘은 그곳에서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는데요.

다음날 생일 이벤트로 하트 모양으로 깔린 장미를 보게 됩니다. 뒤에서 남주는 그런 여주를 바라보는데, 갑자기 여주가 칼에 맞습니다. 그리고  남주가 달려오는데, 둘은 자객에게 둘러싸여 둘 다 죽습니다. 여기서 결말이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여주(남자)는 현실로 돌아와 병원에서 눈을 뜨고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확인하다가 병원인 걸 알고 달려나갑니다. 지나가는 사람들 속에서 한 의사를 보는데, 그 의사가 바로 남주(왕)였습니다.
웹드라마답게 다른 결말도 있습니다. 

수영을 하고 다시 타임슬립

똑같이 자객에게 둘러싸여있고, 여주(남자)그리고 현실을 구별하지 못하고 갑자기 수영복을 입고 수영장으로 가는데요. 물 속으로 빠져들어 다시 역사 속으로 들어갑니다.

본인 모습을 구왕한테 대입시켜서 자꾸 생각합니다. 여자 몸에 있을 동안 황비를 사랑한 것일까요. 여기서 다양한 결말들을 추측하는데, 동성은 아닌 것 같아요. 

과거로 가면서 행복했었던 그모습을 다시 지켜봅니다. 남자인 자신의 모습은 그대로 있고 왕이 본인인듯, 본인이 아닌듯 계속 화면이 전환됩니다. 음성은 하나도 안 나오고 알 수 없는 결말로 끝나요. 

철인왕후 결말 예상
철인왕후에서 중전에게 다른 언급없이 철종 혼자 출정을 하게되는데요. 중전이 철종을 찾아 궁을 가출하는 것도 원작과 비슷한 느낌으로 흘러갑니다. 역사를 왜곡하지 않는다면, 남은 19화에서는 철종이 동비들과 힘을 합쳐 안송김문을 치고(역사를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궁궐로 복귀할 것 같은데요. 철종 집권시기 초기에는 부정부패를 치기위해 노력했으니 이 부분이 극적으로 표현될 것입니다. 

출처 : 황후의 품격에 나왔었던 최진혁님 철인왕후 사진으로 차용

여기서 원작을 차용해 철인왕후 결말을 예상해보자면,
중전과 철종은 알콩달콩하게 잘 지내다가 중전이 아이를 낳고, 이제 휴식겸 별장으로 여행을 가게되는데요. 거기서 김좌근의 무사들이 찾아와 중전이 칼을 맞고 다시 타임슬립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철인왕후 결말1번 예상>
매사 긍정적인 봉환은 '뭐야 다 꿈이었어?'라고 훌훌 털고 일어나서 치료를 받다가 의사를 만나는데요. 그 의사가 철종이었음을 암시하고 드라마가 끝이납니다.

<철인왕후 결말2번 예상>
봉환은 꿈에서 깨어나 '이게 무슨일이야'를 외치다가 자신의 건재함을 확인하기위해 호텔 수영장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거기서 여자들과 어울리다가 철종을 발견하는데요. 소용과 철종이 같이 있는 것을 보고 둘이 환생했구나 생각하고 웃으며 끝이납니다.

커뮤니티에서 퍼옴

>결말에 대한 중국인 반응
태자비승직기가 실제 방영된 후 원성이 자자했다고 합니다. 하도 뭐라고 하는 반응이 많으니 감독이 결말을 그렇게 낸 이유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는데요. 바람둥이였던 봉봉이 참사랑을 깨닫길 바라는 마음에서 결말이 그렇게 만들었다고 합니다.(난감)

지금까지 철인왕후 결말 예측과 철인왕후 원작인 태자비승직기 원작 줄거리를 훑어봤는데요. 철인왕후가 지금껏 원작의 굵직한 스토리는 그대로 가져오는 것으로보아 마지막까지 태자비승직기의 결말을 유심있게 살펴보면 철인왕후의 결말을 예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vN측에서 밝혔듯이 철인왕후는 20회로 마무리 되지만, 철인왕후 대나무숲이라는 번외편이 따로 준비돼 있다고합니다.

 

철인왕후 번외편 준비! 결말과 다르게 또다른 궁궐이야기 예고


철인왕후 결말은 다른 게시글로도 적은 바있지만 원작을 다시 봤으니 또다른 결말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다른 결말도 궁금하시다면 이전 게시글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1/28 - [TV 이슈 이야기] - 철인왕후 결말 (feat.원작 게이설)

2021/01/25 - [TV 이슈 이야기] - 철인왕후 촬영지 3곳 야경명소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철인왕후 결말 원작 충격 3가지

2021/02/02 - [TV 이슈 이야기] - 철인왕후 키스신 철종중전 설렘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