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이슈 이야기

미스트롯2 전유진 국민청원

반응형

미스트롯2 전유진 국민청원

지난 미스트롯2의 전유진양의 탈락에 많은 시청자가 아쉬워했는데요. 전유진양의 탈락은 아직까지도 논란이 많습니다. 특히 시간이 지날수록 아쉬움을 넘어 왜 전유진양이 추가합격자 명단에 없었는지 의아해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전유진양은 미스트롯2의 강력한 우승후보였을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강력한 라이벌로 뽑기도 했는데요. 준결승 진출권은 팀미션과 에이스전을 함께해 1,2라운드 모든 점수를 합산해 발표했습니다. 최종결과로 녹용 씨스터즈가 우승을 차지 했는데요. 문제는 추가합격자 호명에서였습니다. 


분명 전유진양은 5주연속 대국민투표 1위를 했던 참가자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의견을 무시한채, 다른 인물들을 뽑은 건데요. 한 누리꾼은 "이럴거면 왜 대국민투표라고 하냐, 그냥 제작진이 원하는 사람 뽑아라"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마지막 무대를 걸고 오르는 사람도 있을텐데 제작진의 의도에 따라 승부가 좌우되는 불공정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이 같은 반발은 줄곧 상위권에 없었던 참가자인 허찬미씨가 추가 합격자 명단에 들면서 반발이 거세졌습니다. 눈에 띄게 실수한 것도 없는데 압도적인 1위를 달리던 전유진양이 14인이 참가하는 준결승에도 오르지 못한게 말이되냐는 이유였습니다. 더군다나 학교폭력 논란으로 하차한 진달래씨를 대신한 양지은씨도 준결승전에 진출한 바있습니다. 팬들의 분노에는 이렇다할 이유가 있었던 것이죠.

제작진은 이에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고, 이러한 의문은 더 심해지는 듯 싶더니 미스트롯2 승부조작 혐의를 조사해주세요라는 국민청원으로 등장했습니다. 미스트롯2는 초창기에도 참가자 내정자설로 말이 많았었는데요.

미스트롯2 국민청원 등장

제대로된 입장을 밝히지 않으면 이 같은 시청자들의 불만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미스트롯2 홈페이지 관련한 게시판에는 항의가 빗발치고 있는데요. 


<미스트롯2의 대국민투표 농간>
미스트롯2는 미스트롯, 미스터트롯까지 승승장구로 달려왔지만, 이러한 배경에는 시청자들의 사랑이 있어왔습니다. 대국민투표도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할 만큼 화제였는데요. 제작진은 이러한 대국민투표에 대한 민심을 방송에 고스란히 이용하면서 정작 준결승 진출에서는 이를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장윤정 마스터는 한 참가자에게 대놓고 결승 무대였으면 무조건 진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발언은 다른 참가자의 자신감을 꺾는 발언이기에 심사위원으로서는 조심해야하는 발언이기도 합니다.

미스트롯2에서 본인의 역량을 다 보여주지 못한 채 떨어진 전유진양은 정작 본인이 아쉬움이 더 클텐데도 불구하고 팬들을 먼저 걱정하는 등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전유진양은 방송 후 인스타그램에 직접 팬들을 위한 글을 남겼습니다. 전유진양은 바르고 착한 어른이 되어 마음을 치유하는 노래를 부르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얘길 밝혔는데요. 덧붙여 팬들에게 사랑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습니다. 
학교폭력 논란, 공정성 문제제기 등 끊임없는 논란에 휘말리는 '미스트롯2'는 이번 국민청원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힐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